FAQ.

 FAQs

   

아래 내용을 통해 서비스 제공 범위와 진행 절차, 견적 산정 방식, 결제·계약 관련 사항 등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된 답변만으로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거나 보다 구체적인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하고 친절하게 추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일정∙프로세스.

프로젝트 기간은 프레젠테이션의 전체 분량, 내용의 복잡성, 디자인 난이도, 그리고 고객사의 피드백 속도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문에 '보통 얼마 걸린다'고 딱 잘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통상 2주 내외로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더 간단하거나 분량이 적은 작업은 더 빠르게 진행될 수도 있고, 복잡하거나 대규모 작업은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네, 고객사의 긴급한 일정에 맞춰 급행 작업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급행 작업은 일정을 조정하고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작업 가능한 범위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프로젝트의 전체 일정을 계획할 때는 프로젝트 범위나 내용, 저희 내부 자원 상황, 필요한 소통과 검토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일정을 수립합니다.
원하시는 마감일이 있으시다면 저희는 최대한 그 마감일을 맞춰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마감일이 저희가 산출한 표준적인 작업 일정보다 훨씬 촉박하다면,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추가적인 공수 투입(급행 작업)이 필요하게 되어 비용이 상승하거나, 또는 작업의 퀄리티에 일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견적∙결제.

네, 가능합니다. 덱플로우는 정식적인 사업자를 보유한 기업으로, 요청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카드결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덱플로우는 페이지 수가 적더라도 모든 작업에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습니다.
다만, 슬라이드가 10p 이내인 경우 또는 별도 슬라이드 마스터 템플릿 개발은 작업 인력 투입 시 비용을 고려해 받고 있지 않습니다.

디자이너의 판단 하에 작업이 불가한 경우, 상담 과정에서 안내 드립니다.
작업 착수 이후에는 디자인은 주문 시 제작이 들어가는 수작업 상품으로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작업 전 취소 요청 건에 한해 작업 취소/환불 가능)

결제는 기본적으로 선금 50%, 잔금 50%로 진행됩니다. 다만, 최종 견적 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프로젝트 또는 급행 작업의 경우, 100% 선입금을 원칙으로 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예외적인 경우로는 아직 내용 초안이 완전히 확정되지 않아 전체 분량 및 견적 산정이 어려운 상황이나, 고객사의 내부 절차로 인해 부득이하게 후불 진행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호 협의를 통해 후불 결제를 고려할 수 있으며,
이때 신분 확인 절차의 일환으로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신분증 사본 전달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작업∙수정.

네, 원본 PPT 파일과 함께 사용 폰트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최종 잔금 처리 후 전달 드립니다.)
PPT 디자인은 PPT와 함께 요청 시 PDF 파일을 전달 드리며, PPT 애니메이션의 경우 PPT 파일과 비디오 파일 모두 전달 드립니다.

고객사와 전체 컨셉, 디자인 방향성, 제작의도, 기획구상 등에 대해 충분히 상담 후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 시안은 1종이 제공됩니다.
시안 제공 이후 B안을 추가로 원하실 경우 슬라이드 마스터 템플릿 개발비가 청구될 수 있으며, 작업 일정이 변동됩니다.

의뢰 주실 때 어느 정도 구체화된 초안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초안이 보유한 정보가 빈약한 상황에서도 초안에 대한 일부 자료조사 및 수집, 내용 재구성, 텍스트워싱 등의 보강 등 살을 붙여 구체화하는 작업을 통해 풍부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드리지만, 초안은 필수입니다.

그에 해당하는 파일을 함께 보내주셔야 합니다. 특수한 이미지, 제품/3D 이미지, 유료 폰트 등은 따로 구입하시거나 촬영 후 전달해 주셔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작업 결과물은 항상 실무자 중심의 파일 형식을 따라 PPT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모두 파워포인트 기반으로 작업하기에, 최종본 전달 후에도 고객사 측에서 쉽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이미지, 아이콘과 일러스트 소스는 포토샵, 일러스트 등 그래픽제작툴을 일부 병용할 수 있어 PPT 내에서의 수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안 1회에서 레이아웃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텍스트 수정, 이미지 교체, 색상 변경 등 부분적 수정은 가능하나, 전면적인 컨셉이나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또한, 최종 제작물 전달 후 발생하는 텍스트 변경, 레이아웃/이미지 교체 등은 2회 무료 수정으로 횟수가 정해져 있으니 한번에 정리해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제공횟수 초과분은 페이지당 10,000원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처음 전달 주신 초안에서 내용, 컨셉, 방향성 등이 바뀌어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NEW 디자인 비용으로 간주되어 추가 수정이 아닌 장당 단가로 청구됩니다.
(예) 7p에 해당 내용은 지워주시고, 다음 내용들을 넣어주세요.
(예) 다시 보니까 블루톤보다, 레드 계열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업 착수시점에 제안드렸던 완성기한은 수정 작업을 포함하지 않은 기간으로, 수정은 가급적 빠르게 반영드리나 작업 스케줄에 따라 일정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작업 조건.

  • 최소 작업분량: 표지·목차 포함 10페이지부터 작업 착수
  • 가격 산정 기준: 페이지당 단가 × 총 페이지 수 (VAT 별도)
  • 작업 기간: 일반적으로 2-3주 소요 (자료 유형에 따라 변동)
  • 추가 비용 발생: 보고서 수준의 워드 형태 또는 장표 구성이 안된 자료조사 수준의 파일을 제공할 경우 별도 가격 협의

서비스 타입별 설명.

  • 기본형: 기존 레이아웃·도식을 유지하며 통일된 디자인 가이드 적용, 교정 수준의 퀄리티 제공
  • 템플릿형: 기존 템플릿 중 선정 후 선택된 템플릿의 톤앤매너에 맞춘 작업 진행
  • 맞춤형: 고객사 톤앤매너에 맞춘 전체 페이지 맞춤 디자인, 새로운 레이아웃 기획·구성

추가 비용 및 서비스 옵션.

  • 작업 기간
    • 표준 납기: 자료·상품 유형에 따라 최소 1주, 통상 2-3주 소요
    • 급행 납기(1-2주): 내부 스케줄, 자료·상품 유형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므로 사전 협의 필요
  • 추가 서비스 옵션
    • 애니메이션 (기본형 · 고급형)
    • 다국어 번역 서비스
    • 고객사 전용 일러스트 개발 (아이소메트릭 등)
    • 기타 특수 요구사항 (별도 문의)

덱플로우

info@deckflow.kr

10:00 – 18:30 (주말/공휴일 제외)
12:30 – 14:00 (점심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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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46 7층
7F, 46 Gasan Digital 2-ro, Geumcheon-gu, 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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